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주연, 조연, 엑스트라, 카메오 영어로?

주제별 영단어

by 꿈소녀eyo 2020. 6. 10. 09:00

본문

스피킹 어휘확장을 위한 주제별 영단어! 

새로 만난 단어가 내 것이 될 때까지 살면서 7~8번을 말해봐야 한다고 해요. 

아래 오늘의 주제별 영단어를 그림과 함께 익힌 다음 
소리를 반복적으로 듣고 입으로 따라 익혀 볼게요. 

오늘은 영화배우 관련 영어단어들을 익혀볼게요. 

1. 주연(lead role) [리읻 뤄울]


lead (이끌다) + rold(역할)
영화를 이끄는 역할이니까 주연이에요.

2. 조연(supporting role) [써폴딩 뤄울]
supporting(뒷받침하는) +  rold(역할)을 말해요.

3. 보조 출연자(extra role) [엑스트뤄 뤄울]

4. 특별출연(cameo role) [캐미오우 뤄울]

 

누가 주연/조연/엑스트라/특별출연 했다고 할 때
동사로 Play를 사용하면 되어요.
play는 "(다른 사람인 것처럼 가장하는) 놀이를 하다"는 뜻을 가지고 있어요.

예문으로 익혀볼게요. 

1. 이성민은 그 영화에서 주연 역을 했어요.
Lee played a lead role in the movie. 

2. 조진웅은 그 영화에서 조연 역을 했어요.
Jo played a  supporting role in the movie. 

3. 박명수는 그 영화에서 엑스트라 역을 했어요.
Park played an extra role in the movie. 

4. 유아인은 그 영화에서 특별출연을 했어요.  
Yu played a cameo role in the movie. 

 

위의 콘텐츠를 하루 3번 받아보고 싶다면?! 발음까지 바로 확인하고 싶다면?!
▼▼ 현지 영어강사님이 직접만든 영어회화 어플 ▼▼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